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.
한국관의 전시는 "한국의 아름다운 자연", "한국의 전통 도예", "조상 숭배", "한국의 전통 혼례", "한글은 한국문화의 자랑", "국경을 넘은 저편의 한국", "한국의 현대 미술" 등 총 6개의 테마로 6세기부터 현재까지의 역사적인 배경과 맥락을 같이하는 소장자료 80여점과 사진 모형 등 관련 보조자료 200여점이 전시된다.
총 7개의 테마로 구성된 스미스소니언 자연사박물관 한국관은 중국과 일본 사이에 감추어진 5,000년 역사의 우리나라 생활문화를 각 테마별로 내용과 소장 자료를 토대로 체험과 교육 중심의 전시관으로 꾸며져 자라나는 동포사회의 2세대들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역사의 깊이를 모르는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올바로 알리는 참 교육의 장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.
한편, 이번 한국관 개관을 기념하여 5월 4일부터 6월 28일까지 Performances & Events, Lectures & Symposia, Korean Film Festival DC의 3가지 테마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워싱턴코리아페스티벌(Washington Korea Festival)이 열렸다. 한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와 다이나믹한 현대 문화가 함께 아울러진 이번 행사는 미국인 및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음악, 문학, 한복, 공예, 영화 등의 생활문화를 다양하게 소개하는 축제의 마당으로 거듭났다.